처녀막 복원술

본문 바로가기
Cham Joeun Obstetrics & Gynecology

여성성형클리닉

경남을 대표하는 여성전문산부인과. 참조은이 만들어 갑니다.

처녀막 복원술 경남을 대표하는 여성산부인과
미래를 준비하는 참조은산부인과가 만들어갑니다.

처녀막 복원술

clinic_img.jpg
icon_qmarks.png
처녀막 복원술

수술을 통하여 파열된 처녀막을 파멸 이전의상태로 복원시켜주는 수술입니다.
처녀막은 매우 얇고 약한 조직이기 때문에 수술시 세심한 주의 및 고도의 숙련도가 필요합니다.
간단한 극소수마취 후,
특수 봉합사를 사용하여 출혈 및 흔적 없이 복원이 가능합니다.
처녀막 재생수술시 가장 크게 고려해야 될 점이 수술 후, 성관계 때 출혈여부이고 나중에 실밥을 제거할 필요가 없습니다.

참조은산부인과 여성성형클리닉

bullet_title.png처녀막이란?

질 입구에 위치한 탄력성의 결체조직으로 질외부의 병원균이 질안쪽으로 들어가지 못하도록 예방하는 역할을 하며
사람에 따라 각양각색의 모양이나 크기를 가지며 대개는 첫 성관계시 파열되어 출혈이 생기게 됩니다.
처녀막이 파열되는 경우는 성관계나 격렬한 자위 행위, 생리기구 및 자전거나 승마 등 격렬한 운동이나 외음부에 심한 충격이 가해지는 경우들입니다.

또한 파멸되었어도 반드시 출혈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.
약 30%에서는 출혈이 없는 경우도 있으나, 아직까지 출혈여부로 처녀인지 아닌지 구별하는 관습이 남아있어
많은 여성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있습니다.

bullet_title.png수술시기

수술은 언제든지 가능하나 신혼여행 혹은 성관계 갖기 최소한 2-3주 전에는 수술해야 합니다.
혈은 수술은 성관계 몇 일 전에도 가능합니다.

bullet_title.png수술방법

단술 절제 후 봉합법. 격막 형성법, 이중 주름 봉합법, 레이저처녀막 재생술 등이 있습니다.
처녀막 재생수술(LHR)은 처녀막의 모양을 복원시킴과 동시에 미세 혈관의 재생을 유도하며
파열되기 이전의 처녀막 본래의 모양과 성질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술입니다.
그러나 이 때 성관계를 하게 되면 처녀막만 파열되는 것이 아니라 질 입구와 질도 같이 넓어져 있는 상태이므로
이들 모두를 같이 좁혀주는 시술을 동시에 해주어야 성관계시 100% 출혈이 있게 됩니다.